THE OTHER SIDE OF THE MOON

歌手:公园少女

发行时间:2021-05-26

发行公司: 索尼音乐

专辑介绍:

공원소녀(Girls in the Park) 5TH MINI ALBUM

‘THE OTHER SIDE OF THE MOON'

독창적인 세계관과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공원소녀가 4집 'the Keys’의 타이틀 곡 ‘BAZOOKA!’ 활동 이후 1년 2개월 만에...

공원소녀(Girls in the Park) 5TH MINI ALBUM

‘THE OTHER SIDE OF THE MOON'

독창적인 세계관과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공원소녀가 4집 'the Keys’의 타이틀 곡 ‘BAZOOKA!’ 활동 이후 1년 2개월 만에 5TH MINI ALBUM ‘THE OTHER SIDE OF THE MOON’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멤버들이 직접 기획 및 제작에 많은 기여를 하였다. 4집 'the Keys’에서 앨범에 참여했던 공원소녀의 멤버 ‘미야’는 이번 앨범 역시 앨범 커버 및 내부 아트를 그려냈고, 메인 보컬 ‘서령’과 ‘레나’는 수록곡의 작사에 참여하였다. 또한 타이틀 곡 ‘Like It Hot’에서는 멤버 대부분이 작사에 의견을 내어 진행되었으며, 곡 소개와 앨범 소개는 리더 ‘서령’이 직접 작성하였다. 그 외에도 여러 부분에서 이번 앨범은 멤버들의 의견이 많이 반영되었는데, 공원소녀의 세계관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멤버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참여하였다는 점에서 이번 앨범은 멤버들 스스로와 함께해 준 팬들 ‘그루’에게 더욱 의미 있는 앨범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전의 공원소녀의 앨범들이 그들만의 이야기를 담아냈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달 저편의 세상에서 마주한 또 다른 공원소녀와 그 내면의 모습들을 통해, 좀 더 현실에 가까운 그들의 이야기를, 또는 현실에 살고 있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풀어냈다.

“The fairytale is over. The reality is not over yet.”

동화는 끝났지만, 현실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Maybe it was us.”

어쩌면 그건 우리였을지도 몰라

이 앨범의 제목인 ‘THE OTHER SIDE OF THE MOON’에서 말하는 달의 뒷면은 달 저편의 그림자 진 뒷부분을 뜻하기도 하지만 다른 의미도 포함되어 있다. 항상 든든히 밤하늘을 지켜주는 달의 이미지와는 상반된 고독, 상처, 아픔 등의 아무도 관심을 가지지 않았던 불완전한 달의 이면 또한 나타낸다.

이번 앨범의 곡들은 달의 뒷면이라는 흔치 않은 주제를 메인컨셉으로 하여 말하지 못했던 ‘나’의 내면의 감정들과 내 안의 수많은 ‘나’의 모습들을 다양한 스타일과 이야기로 음악에 담아냈다.

이번 공원소녀의 5집 미니 앨범 타이틀 곡 ‘Like It Hot’은 신나는 비트에 공원소녀 음악 특유의 몽환적인 느낌의 가사와 멜로디를 잘 담아낸 곡으로, 후렴에서 잔잔하던 비트가 하우스비트로 급변하면서 달라지는 분위기가 매력적인 댄스곡이다.

이외에도 ‘과거의 나는 모두 태워버리고, 새로운 나로 다시 태어나겠다’라는 의미를 담은 퓨처베이스 장르의 인트로 곡 ‘Burn’을 시작으로, 걸그룹에게서 흔히 볼 수 없는 중성적인 느낌과 기존 공원소녀의 음악과는 확연히 다르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가 인상적인 리드미컬한 댄스곡 ‘I Can’t Breathe’, 펑키한 베이스 라인에 희화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독특한 느낌의 팝 댄스곡 ‘e i e i o’, 현대의 많은 사람들이 앓고 있는 ‘군중 속의 고독’이라는 주제를 공원소녀만의 감성으로 녹여내어 멤버들의 음색이 돋보이는 R&B 트랩 장르의 곡 ‘Starry Night’, 솔직하고 직접적인 표현의 가사가 인상적인 R&B풍의 미디엄 템포곡 ‘I sing (lalala)’까지 총 6곡이 수록되었다.

이전의 앨범에서는 수록된 적이 없었던 인트로 곡을 시작으로 음악적으로 새로운 스타일을 시도하여 전과는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 공을 들인 앨범인 만큼, 이번 앨범을 통해 전과는 다른 색의 매력을 온전히 소화해 낸 공원소녀의 음악적 역량과 특유의 스토리텔링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앨범의 수록된 곡들은 말하는 듯한 느낌의 가사들로 계속해서 ‘너’라는 인물이 언급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여기서 ‘너’는 노래를 부르는 스스로임과 동시에, 노래를 듣고 있는 사람을 뜻한다.

공원소녀는 독특한 세계관 속에서 그들의 이야기를 음악에 풀어냄으로써, 간접적으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왔다. 이번 앨범에서는 달의 뒷면이라는 색다른 주제를 활용하여 '가보지 못했던 다른 세상에서 만난 또 다른 나'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그동안 보여지지 않았던 새로운 공원소녀의 모습, 그들 내면의 감정들에 대해 좀 더 현실적으로 음악에 풀어내어 노래를 듣는 이들에게 공감을 주고, 직접적인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앨범에서는 그동안 공원소녀가 보여주었던 모습들이 아닌 ‘또 다른 세상에서의 다른 나’의 이야기를 담은 만큼 음악적인 부분에서도 많은 변화를 시도하여 그전과는 다른 독특한 느낌을 준다. 한층 더 넓어진 공원소녀의 음악적 스펙트럼이 얼마만큼 성장할지, 더불어 어떤 다양한 색채들을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Credit

PRODUCER SWIN LEE

RECORDING ENGINEER SWIN LEE

MIXING ENGINEER SWIN LEE @ EGO + T, 이태섭 @ JYPE Studios, Dale Askew @ Audiofreaks, COUP D'ETAT @ HANNAMGANG

MASTERING ENGINEER 권남우 @ 812 Sound Mastering

1. Burn (Song by 미야, 서령, 앤, 레나)

Lyrics by SWIN LEE, 루디밀러(Ruddie Miller)

Composed by SWIN LEE, 오늘

Arranged by 오늘, SWIN LEE

누구나 한 번씩은 고민할 법한 나의 정체성에 관해.

세상에 또는 타인의 시선에 맞춰 억누르고 깎아내어 만든 나와, 조금은 투박하고 거친 있는 그대로의 나 사이에서 고민하던 내가 결국 나를 괴롭게 만든 건 나였음을 깨닫고, 스스로에게 이젠 세상에 또는 타인에게 맞추기보다는 그냥 나 인 채로, 나 그대로를 내버려 두라는 마음속 외침을 담아낸 곡이다.

2. I Can’t Breathe

Lyrics by 서령, 레나, SWIN LEE

Composed by SWIN LEE, 오늘

Arranged by 오늘, SWIN LEE

살면서 이성적으로 외면하고 제어하려고 해도 나도 모르게 끌리는 어찌할 수 없는 감정으로 인한 갈등을 한 번쯤은 다들 경험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 곡은 그런 감정들을 ‘현실의 나’와 ‘내면의 또 다른 나’ 사이에서 혼란스러워하는 모습으로 표현해 냈다.

거울이라는 매개체를 이용해 ‘현실의 나’와 ‘거울 속의 나’ 사이에서 갈등하는 모습으로, 추상적일 수 있는 감정의 변화들을 직접적으로 형상화하여 더욱 현실감 있고 선명하게 스토리로 그려냈고, 노래 사이사이에 장면이 전환되는 듯한 분위기와 효과로 마치 ‘지킬 앤 하이드’를 연상시켜 마치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게 해 곡의 매력을 더해준다.

3. Like It Hot

Lyrics by ZNEE, SWIN LEE

Composed by 라이언 전, Scott Russell Stoddart, Betsa Collins

Arranged by 라이언 전, Scott Russell

항상 화려하고 찬란한 빛을 내는 달에게도 뒷면은 있다.

그리고 그런 뒷면을 숨긴 채 언제나 밝은 모습만을 보여주려 애쓰는 ‘달’에게 ‘나는 그림자가 진, 너의 숨겨진 뒷면의 완전하지 않은 모습까지도 안아줄 수 있고, 사랑해 줄 수 있다.

너만이 알고 있는, 혼자서만 앓아왔던 모든 것들을 이제는 함께 나누고, 그렇게 너와 ‘우리’로써 함께하고 싶다. 그러니 나에게 너의 뒷면에 대해서 알려달라.’라는 메세지를 담아 ‘Like It Hot’이라는 사랑을 고백하는 듯한 단어로 표현한 곡이다.

4. e i e i o

Lyrics by Seoro, SWIN LEE

Composed by SWIN LEE, 오늘

Arranged by 오늘, SWIN LEE

미국 동요 ‘Old MacDonald Had A Farm’ 에 나오는 ‘eieio’라는 단어를 소재로 중독성 있는 가사와 경쾌한 멜로디로 풀어낸 곡으로 약간의 코믹함과 마치 만화 속에 있는 듯한 통통 튀는 사차원 적인 느낌이 매력적인 곡이다.

코러스에서 반복되는 구절인 ‘eieio’는 단순한 발음들로 되어있어 누구든 따라 부르기 쉬워 흥얼거리기에 좋은 곡이다. 어쩌면 노래를 듣고 당신도 무의식중에 흥얼거리고 있을지도 모른다.

’eieiooooooo…'

5. Starry Night

Lyrics by 서령, 레나, SWIN LEE

Composed by SWIN LEE

Arranged by SWIN LEE

대중 사회 속에서 타인들에 둘러싸여 살아가면서도 내면의 고립감으로 번민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밤하늘과 별들로 표현해 냈다.

넓고 넓은 밤하늘, 빛나는 무수히 많은 별들 사이에 섞여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그 빛들로 인해 더 외로움을 느끼는 ‘나’의 마음을 별과 밤하늘로 비유함과 동시에, 언젠가는 이 외로움과 답답함을 해소해 줄, 또는 이 어두운 밤하늘을 함께 버텨내 줄 누군가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적인 내용으로 캄캄한 어둠 속 번민을 겪어내고 있을, 수없이 많은 또 다른 별들에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는 곡이다.

6. I Sing (lalala)

Lyrics by 노디시카(Nody Cika) (JMG), SWIN LEE, 레나

Composed by Klozer, 노디시카(Nody Cika) (JMG)

Arranged by Klozer

‘누구에게나 그런 때가 있다. 누구에게나 그런 마음들이 있다.’

과거를 회상하며 혼자 흥얼거리는 듯한 가사로 아무에게도 전하지 못한 채 혼자서만 앓아온 고충들을 나지막하게 표현해 낸 곡으로 마치 정말로 누군가에게 털어놓기라도 하는 듯, 솔직하고 직설적인 표현의 가사가 노래를 듣는 사람이 감정에 더 잘 몰입될 수 있게 한다.

특별한 점이 있다면 랩 파트에 흔치 않게 일본어로 쓰인 가사가 있는데, 전혀 이질감이 없으면서 독특한 느낌을 준다.

빠르게 흘러가는 세상 속 갑자기 어른이 되어야만 했던, 아직 아물지 못한 상처를, 자라지 못한 마음을 억지로 부여잡고 버텨내 듯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누구에게나 그런 때가 있고, 누구나 마음속에 그런 아픔, 상처들이 있다. ’라는 메시지를 간접적으로 전달함으로써 공감과 위로가 전해지게 하는 곡이다.

包含歌曲列表

6首歌
加载中...
  • 音乐开放平台
  • 云村交易所
  • X StudioAI歌手
  • 用户认证
  • AI 免费写歌
  • 云推歌
  • 赞赏

廉正举报 不良信息举报邮箱: 51jubao@service.netease.com 客服热线:95163298

互联网宗教信息服务许可证:浙(2022)0000120 增值电信业务经营许可证:浙B2-20150198 粤B2-20090191-18  工业和信息化部备案管理系统网站

网易公司版权所有©1997-2024杭州乐读科技有限公司运营:浙网文[2024] 0900-042号 浙公网安备 33010802013307号 算法服务公示信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