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WORLD OST

歌手:BTS (防弹少年团) / V.A. / 屋顶月光 / 李贤

发行时间:2019-06-28

专辑介绍:

世界级Superstar 防弹少年团参与的《BTS WORLD OST》发售!

与备受全世界瞩目的潜力艺术家们合作的Unit歌曲!

世界级的制作人参与!最高的完成度。

防弹少年团参与的《BTS WORLD OST》在6月28日全球发售!

以防弹少年团为主人公的手游“BTS WORLD”的原声音乐(OST)于6月28...

世界级Superstar 防弹少年团参与的《BTS WORLD OST》发售!

与备受全世界瞩目的潜力艺术家们合作的Unit歌曲!

世界级的制作人参与!最高的完成度。

防弹少年团参与的《BTS WORLD OST》在6月28日全球发售!

以防弹少年团为主人公的手游“BTS WORLD”的原声音乐(OST)于6月28日正式发售。

由TakeOne开发,Netmarble于6月26日面向全球推出的“BTS WORLD”是一款让游戏用户成为防弹少年团的经纪人,培养7名成员成长为全球最优秀艺人的故事型养成游戏。

《BTS WORLD OST》是防弹少年团首次参与的游戏原声专辑,由“BTS WORLD”的14首背景音乐及主题曲组成。

本专辑包括由防弹少年团7名成员共同演唱的团体歌曲兼主题曲《Heartbeat》, 由Jin、Jimin、Jung Kook演唱的《Dream Glow》,由j-hope和V一起演唱的《A Brand New Day》,由RM和SUGA演唱的《All night》等三首Unit歌曲,以及七名成员各自的游戏主题音乐,除此之外还包括感性歌手Lee Hyun及女子独立组合屋顶月光分别演唱的《니가 있어》、《라라라》。其中屋顶月光演唱的《라라라》(Digital Only),Lee Hyun演唱的《니가 있어》(Digital Only)及《니가 있어》(Orchestra Ver.) (Inst.) (Digital Only)版本仅公开数字音源版本。

防弹少年团与备受瞩目潜力艺术家们合作的Unit歌曲!

世界级的制作人参与!最高完成度。

防弹少年团通过《BTS WORLD OST》和备受全世界瞩目的潜力艺术家们开启崭新的合作。

《Dream Glow》中的英国女艺人Charli XCX,《A Brand New Day》中的瑞典新生代流行歌手Zara Larsson,《All Night》中的EMO Hip-hop的领军人物Juice WRLD,防弹少年团通过与他们的合作展现出了多彩的音色和魅力,进一步提升了歌曲的完成度。

与Halsey、Ed Sheeran、Nicki Minaj、The Chainsmokers等世界顶级艺人合作过的防弹少年团,通过与潜力艺人展开新合作,创造更为广泛的音乐,展现作为国际超级巨星的面貌。

本次《BTS WORLD OST》由曾荣获格莱美大奖的音乐制作人DJ Swivel,世界级制作人Stargate以及英国Hip-hop电子音乐制作兼beatmaker Mura Masa参与制作。不仅如此,防弹少年团所属社BigHit Entertainment的制作人“hitman”bang、Pdogg、Supreme Boi、Hiss noise、Slow Rabbit、ADORA等也全程参与,以确保专辑的完成度。

防弹少年团团体歌曲《Heartbeat》MV 全球公开!

以两个平行宇宙为背景,顶级艺人和平凡生活的7名成员,两种不同的面貌形成了鲜明对比。

《BTS WORLD OST》的主打歌《Heartbeat》讲述了就像宇宙创造的一部电视剧,命运般相遇的防弹少年团7名成员成长为顶级艺人的故事。“如果我独自一人,如果我不认识你,或许我就放弃了”,“遇见你就像宇宙创造的一部电视剧”,“在这迷宫之中引领我前行的你,是我的光芒亦是我的救赎”等歌词,配合成员们极具魅力的歌声,带给人们听觉上的享受。

这首歌的MV讲述了在这个宇宙里成为国际巨星的防弹少年团和在与此相反的另一个平行宇宙中各自怀揣梦想生活的7个平凡少年的故事。与顶级艺人防弹少年团的形象形成鲜明对比,预备作家、酒店实习生、音乐天才、兽医专业大学生、业余舞者、都市少年、跆拳道部员等,七名成员都有着各自不同的形象,两个平行宇宙的故事正在同时进行着。

1. Heartbeat

‘Heartbeat’는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가 참여한 단체곡이자, OST 앨범의 타이틀이다. 미국 그래미 어워드에서 수상한 프로듀서이자 엔지니어 디제이 스위블(DJ Swivel)이 프로듀싱한 팝 록(Pop Rock) 장르다. 디제이 스위블은 방탄소년단 정국의 솔로곡 ‘Euphoria’를 비롯해 ‘Magic Shop’, ‘소우주(Mikrokosmos)’ 등에 참여했으며 다시 한번 방탄소년단과 호흡을 맞췄다. 이 곡은 우주가 빚어낸 한편의 드라마와 같이 운명처럼 만난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가 최고의 아티스트로서 성장해나가는 서사를 보여준다.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의 매력적인 음색과 하모니가 돋보이며 아련한 정서와 호소력 짙은 감성을 느낄 수 있다.

2. Dream Glow

‘Dream Glow’는 방탄소년단의 진, 지민, 정국이 부른 유닛곡으로, 팝 알앤비(Pop R&B) 장르이다. 영국 출신 여성 아티스트 찰리 엑스씨엑스(Charli XCX)가 참여했다. 진, 지민, 정국의 각기 다른 매력적인 보컬에 찰리 엑스씨엑스의 유니크한 음색이 더해져 다채로운 음악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꿈은 꾸는 동안이 가장 행복한 순간이며, 꿈을 꾸고 있다면 아직 포기 한 게 아니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세계적인 프로듀서 듀오인 스타게이트(Stargate)가 프로듀싱했다. 엔지니어 매니 매로퀸(Manny Marroquin)이 믹스작업에 참여해 스타게이트(Stargate) 특유의 미니멀하면서도 꽉 찬 사운드가 돋보이며, 곡의 음악적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

3. A Brand New Day

‘A Brand New Day’는 방탄소년단의 제이홉과 뷔, 차세대 팝스타로 떠오르고 있는 자라 라슨(Zara Larsson)이 함께했다. 두렵고 무서운 마음이 있지만 내 안의 목소리에 집중하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의지를 노래한 일렉트로닉 힙합(Electronic-Hip hop) 곡으로, 영국 출신 힙합 일렉트로닉 뮤직 프로듀서이자 비트 메이커인 무라 마사(Mura Masa)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처음부터 전통악기 대금의 연주가 곡 전반을 리드하면서 한국적이면서도 가장 트렌디한 사운드를 보여주며 유니크한 비트와 동양 악기 소리가 과감하면서도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4. All Night

‘All Night’는 방탄소년단의 RM과 슈가가 부른 곡으로, RM이 전반적인 프로듀싱을 맡았다. 힙합 그룹 프로 에라(Pro era) 소속의 프로듀서 파워스 플레전트(Powers Pleasant)가 참여했다. RM의 프로듀싱에 파워스 플레전트의 비트가 더해져 적당한 템포와 물결 같은 멜로디로 90년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힙합 장르로, 꿈을 향해 밤낮없이 달려가는 모습을 노래한다. 이모 힙합(EMO Hip-hop)의 대표주자 주스 월드(Juice WRLD)가 참여해 싱잉 랩(Singing Rap)으로 RM, 슈가와 호흡을 맞췄다. 세 명의 래퍼가 각 파트마다 본인만의 스타일로 해석한 랩은 듣는 이로 하여금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다.

5. Captain (남준 테마)

대규모의 앙상블로 연주되는 강렬한 빅밴드(Big band)의 브라스와 다이내믹한 리드세션이 돋보이는 파워풀하고 역동적인 레트로 펑키(Retro Funky) 장르의 곡이다. 긴장감 있고 흥미진진한 느낌의 펑키 리듬이 계속되다가 강렬한 타악기 리듬과 함께 만나 웅장한 오케스트라로 변하는 반전은 이 곡의 백미다. 남준(RM)이 탐정처럼 사건을 풀어가는 과정을 입체적으로 표현하여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마음껏 상상할 수 있다. 베이스 리듬 세션의 레전드로 꼽히는 비니 콜라이유타(Vinnie Colaiuta)와 칼리토스 델 푸에르토(Calitos Del Puerto) 등 세계적인 밴드 세션 연주자들이 참여해 더욱 화려해진 연주를 만나볼 수 있다.

6. Cake Waltz (지민 테마)

케이크처럼 기분 좋은 달콤함을 선사하는 왈츠곡으로, 건반악기인 첼레스타(Celesta)와 하프의 음색이 부드럽고 따스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곡의 시작을 알린다. 팀파니(Timpani)와 함께 연주되는 현악기들은 마치 물결이 일렁이는 듯하며 플루트의 음색은 곡에 생동감을 더한다. 이와 대비되는 피치카토(pizzicato)로 연출되는 몽환적인 화성이 사운드를 다채롭게 표현해 두 갈래의 길에서 고민하고 노력하는 지민의 모습을 응원하고 있다.

7. Shine (윤기 테마)

화려한 피아노의 연주가 곡의 중심을 이끌어가는 트리오(trio) 구성의 곡이다. 스윗함을 느낄 수 있는 기분 좋은 코러스와 휘파람 연주로 시작해 반도네온(Bandoneón)과 첼로, 우쿨렐레의 연주가 이어지면서 곡의 설렘은 점점 고조된다. 드럼과 함께 이들 악기의 리듬들이 마치 두근거리는 심장의 소리를 표현하며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진정한 아티스트로 거듭나는 윤기(슈가)의 성장 과정을 그렸다.

8. Not Alone (정국 테마)

피아노가 곡의 시작을 이끌며 깊은 생각에 잠기는 듯한 분위기로 곡의 전주가 흐른다. 피아노 소리에 클라리넷, 오보에, 바이올린, 첼로의 솔로 연주가 더해지며 악기 저마다의 멜로디를 낸다. 이내 모든 악기의 연주가 하나의 선율로 조화를 이루며 웅장의 소리를 만들어낸다. 희망찬 분위기의 멜로디, 전주와 대비되는 곡의 힘찬 마무리가 오래된 트라우마를 이겨내고 새롭게 도전하는 정국에게 희망찬 메시지를 전달한다.

9. Friends (호석 테마)

정감 어린 어쿠스틱 기타의 연주로 시작된 곡은 점점 규모가 커지면서 무한한 긍정과 맑은 하늘 아래 좋은 기분을 키워 나간다. 다양한 악기들과 코러스가 서로 바톤을 주고 받으며 멜로디의 주인공을 사이 좋게 나눠 갖는다. 탄력 있고 활기찬 오케스트라와 함께 드럼, 베이스, 기타의 열정적인 하모니는 동물을 사랑하는 호석(제이홉)의 따뜻한 마음과 역동적인 에너지를 담는다.

10. Wish (석진 테마)

곡의 도입을 장식하는 피아노의 멜로디는 쓸쓸한 듯 시작되다가 점점 사랑스럽고 따뜻한 온기를 전달한다. 피아노와 현악기의 아름다운 앙상블이 고조될수록 마음을 울리는 먹먹한 기분을 안겨주고 이내 상승하는 멜로디와 조화를 이루며 밝고 희망찬 기분을 느끼게 한다.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있었던 시간에 대한 그리움과 지금 곁에 있는 사람들을 소중히 생각하며 이해하려는 석진(진)의 따뜻한 마음을 표현했다.

11. Flying (태형 테마)

파노라마를 보는 듯한 웅장하고 규모가 느껴지는 곡의 전개는 마치 하늘을 날아 다니는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플롯으로 시작된 멜로디는 꿈 많던 어린 시절의 향수를 표현한다. 점차 오케스트라의 합주로 멜로디가 확장되면서 듣는 이로 하여금 잊어버린 꿈을 다시 한번 상기 시키며 각자가 그린 세상에 날아올라 행복을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해준다. 초보 농부 태형(뷔)의 작지만 소중한 도전을 그린 곡으로, 멜로디의 극적인 전개가 계속되면서 해피 엔딩을 꿈꾸며 웅장하고 화려하게 마무리된다.

12. 라라라 (Digital Only)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함께한다면 두렵지 않고 희망찬 내일이 그려지는 소중한 친구와의 우정을 노래하는 포크(Folk) 장르의 곡이다. 여성 인디 듀오 옥상달빛이 곡의 보컬을 맡았으며, 경쾌한 리듬과 힘있고 활력 넘치는 현악기들의 움직임이 곡의 분위기를 한층 더 밝게 만든다. 듣기만해도 기분이 좋아지고 더 밝은 내일이 기다려지게 만든다.

13. 니가 있어 (Digital Only)

수많은 고민으로 지쳐가는 날들 속에서 항상 내 옆에 있어주고 빛이 되어주던 친구에게 고마움을 노래하는 곡이다. 감성 보컬리스트 이현이 곡의 보컬을 맡았다. 너와의 시간은 너무나 소중했고 그 시간들이 존재했기에 지금의 우리가 함께할 수 있음을 감사하는 곡이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함께 걸을 것을 약속하는 소중한 우정을 역동적이고 힘있게 표현했다.

14. 니가 있어 (Orchestra Ver.)(Inst.) (Digital Only)

맑은 소리의 피아노 연주로 심플하게 시작되며 설렘과 행복이 느껴지는 화성이 우정의 소중함과 고마움을 담아냈다. 드럼과 일렉 기타로 이끌어가던 힘을 현악기들이 함께 받쳐주어 그 힘을 더 확장시키고 선율적으로 완성도 높은 하모니로 풀어내 곡의 감동을 더한다. <끝>

包含歌曲列表

14首歌
加载中...
  • 音乐开放平台
  • 云村交易所
  • Amped Studio
  • X StudioAI歌手
  • 用户认证
  • 音乐交易平台
  • 云推歌
  • 赞赏

廉正举报 不良信息举报邮箱: 51jubao@service.netease.com 客服热线:95163298

互联网宗教信息服务许可证:浙(2022)0000120 增值电信业务经营许可证:浙B2-20150198 粤B2-20090191-18  工业和信息化部备案管理系统网站

网易公司版权所有©1997-2024杭州乐读科技有限公司运营:浙网文[2021] 1186-054号 浙公网安备 33010802013307号 算法服务公示信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