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one In The City

歌手:DREAMCATCHER

发行时间:2018-09-20

发行公司: Kakao Entertainment Corp.

专辑介绍:

Dreamcatcher(드림캐쳐) 3rd MINI ALBUM [Alone In The City]

"모든 악몽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는 이들에게…."

드림캐쳐가 펼쳐내는 '새로운 악몽' 이야기 3rd Mini Album [Alone In The City]

아직 명확하게 설명되지 않는 ...

Dreamcatcher(드림캐쳐) 3rd MINI ALBUM [Alone In The City]

"모든 악몽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는 이들에게…."

드림캐쳐가 펼쳐내는 '새로운 악몽' 이야기 3rd Mini Album [Alone In The City]

아직 명확하게 설명되지 않는 것이 있다. 도대체 악몽은 왜 꾸는 걸까. 침실을 파고 든 찜찜한 악몽은 하루의 기분을 좌지우지한다. 밤사이 축적된 침울하고도 무거운 기운은 아무리 노력해도 쉽사리 떨쳐지지 않는다.

혹자들은 이러한 악몽의 이유를 스트레스에 기인한다고 말한다. 가정, 입시, 취업, 직장생활…. 현대인을 괴롭히는 스트레스의 원인은 셀 수 없이 많다. 그리고 그 악몽의 씨앗인 스트레스는 점차 싹을 틔우고, 마음을 비집고 덩치를 키우기도 한다.

드림캐쳐는 이번 앨범을 통해 새로운 악몽의 세계관을 그려낸다. 전작 [Escape the ERA]를 통해 Antique 시대를 탈출한 드림캐쳐는 이제 현대에서의 '악몽'과 직면할 계획. 이들은 때로는 악몽 그 자체가, 때로는 악몽에 시달리는 당신의 대변인이 되어 끝없이 노래한다.

그렇다고 해서 지금까지 펼쳐놓은 서사의 줄기를 벗어나는 것이 아니다. [악몽]과 [악몽-Fall asleep in the Mirror]부터 '소녀는 어떻게 악몽이 되었나'라는 해답을 담은 [Prequel], 악몽 스토리 첫 챕터의 완결을 알렸던 [악몽-Escape the ERA]까지 이어진 드림캐쳐만의 판타지 스토리는 [Alone In The City]로 그 힘을 잃지 않고 더욱 뻗어나간다.

드림캐쳐의 이러한 이야기들을 해석할 수 있는 힌트는 각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번 [Alone In The City]의 타이틀곡 'What'의 뮤직비디오 역시 불안한 현실 세계의 청춘들, 그리고 자신을 괴롭히는 모든 것들이 악몽 속에서 재창조되는 환상, 그리고 '일곱 악몽' 사이의 갈등 등을 표현하며 드림캐쳐만의 이야기를 더욱 확장시킨다.

무대도 드림캐쳐만의 매력을 강하게 어필한다. 심장을 두드리는 메탈록 사운드의 강렬함을 품고 드림캐쳐의 스토리를 녹여낸 댄스 퍼포먼스로 청자들에게 색다른 희열을 선사하는 것. 낯설음으로 시작했던 드림캐쳐만의 색깔이 이제는 대중들에게 확실히 각인될 시기가 도래했다.

드림캐쳐는 전작 [악몽-Escape the ERA]를 "악몽의 마침표가 아닌 쉼표"로 수식한 바 있다. 이과 같은 의미에서 3rd Mini Album [Alone In The City]는 '악몽' 시리즈의 배턴을 이어받는 작품이자, 드림캐쳐가 그려가는 '악몽'의 두 번째 챕터인 셈이다.

이제, 드림캐쳐의 '새로운 악몽'이 눈을 뜰 때다.

[Track List & Credit]

1. Intro

Composed Ollounder LEEZ

Arranged Ollounder LEEZ

Guitar Ollounder

Keyboard - LEEZ

Guitar - LEEZ

Bass - LEEZ

Keyboard - LEEZ

Drums - LEEZ

2. What

Composed 김희원, Tasco, 위더베스트

Lyrics 위더베스트, Tasco, 김희원, 다미

Arranged 김희원, Tasco, 위더베스트

Chorus – 박다은

Guitar - Tasco

Bass – 위더베스트

Keyboard – 김희원

Drums – 김희원, Tasco, 위더베스트

Orchestra programing - Tasco

드림캐쳐의 세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What'은 현실 세계로 귀환한 소녀들의 이야기를 그려냈다. Symphony와 Rock의 만남으로 더욱 강렬한 메시지를 전하며, 중독성 있는 외침을 느낄 수 있는 Hook이 곡의 감상 포인트다. 여기에 웅장함 속의 아련함, 강렬함 속의 여림을 소녀들의 보이스를 통해 여러 가지 감성으로 풀어냈다. 미스터리를 해결해 나가고 미로 속을 해쳐온 드림캐쳐의 외침을 느껴보자.

3. Wonderland

Composed Ollounder , LEEZ

Lyrics Ollounder , LEEZ

Arranged Ollounder, LEEZ

Chorus - 이시연, Ollounder

Keyboard - Ollounder

어딘가에서 들려오는 아름다운 소리에 이끌려, 꿈같은 새로운 세상 'Wonderland'에 도착하게 된 드림캐쳐. 그 곳에서 일어난 기묘한 만남과 신비로운 일들을 그려낸 스토리를 담고 있다. 몽환적인 신스를 기반으로 한 사운드가 전반적인 느낌을 아우르고, 강렬한 베이스 사운드로 단번에 귀를 사로잡는다.

4. Trap

Composed SPACE ONE, Le`mon

Lyrics Le`mon

Arranged SPACE ONE

Chorus – 이시연, 김유현

Guitar - SPACE ONE, 김성모

Bass – SPACE ONE

Keyboard – SPACE ONE

Drums – SPACE ONE

Trap의 가사는 어떠한 상황, 집단, 계층에서 소외된 사람의 입장을 담아냈다. 주변의 시선, 무시, 그리고 더 나아가 무관심에 절규하지만 달아나지 않겠다는 의지를 품었다. Rock 사운드와 퓨쳐 사운드가 접목된 덥스텝 장르로 풍부한 기타사운드와 신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드림캐쳐의 더욱 풍성해진 가창력과 그 특유의 분위기가 조화를 잘 이뤘다.

5. 약속해 우리(July 7th)

Composed LEEZ, Ollounder

Lyrics LEEZ, Ollounder

Arranged LEEZ, Ollounder

Chorus 이시연, LEEZ

Keyboard LEEZ

아련한 선율의 멜로디와 레게 장르의 적절한 조화를 통해 기존 발라드풍의 수록곡들과는 또 다른 느낌을 준다. 사랑하는 누군가를 그리워하고 기다리는 마음이 견우와 직녀 이야기에 빗댄 가사가 인상적인 작품.

6. What (Inst.)

Composed 김희원, Tasco, 위더베스트

Arranged 김희원, tasco, 위더베스트

Chorus – 박다은

Guitar - Tasco

Bass – 위더베스트

Keyboard – 김희원

Drums – 김희원, Tasco, 위더베스트

Orchestra programing - Tasco

包含歌曲列表

6首歌
加载中...

喜欢这张专辑的人

Ta的其他热门专辑 全部>

网易云音乐多端下载

同步歌单,随时畅听好音乐

用户wiki

补充或修改专辑资料 用户wiki任务中心
  • 音乐开放平台
  • 云村交易所
  • Amped Studio
  • X StudioAI歌手
  • 用户认证
  • 音乐交易平台
  • 云推歌
  • 赞赏

廉正举报 不良信息举报邮箱: 51jubao@service.netease.com 客服热线:95163298

互联网宗教信息服务许可证:浙(2022)0000120 增值电信业务经营许可证:浙B2-20150198 粤B2-20090191-18  工业和信息化部备案管理系统网站

网易公司版权所有©1997-2024杭州乐读科技有限公司运营:浙网文[2021] 1186-054号 浙公网安备 33010802013307号 算法服务公示信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