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집Ⅰ 꽃기운

思春期集Ⅰ 花之气息

歌手:脸红的思春期

发行时间:2019-04-02

发行公司: Shofar Music

专辑介绍:

青春期少女的成长痛【思春期1辑:春之气息】

惹人爱又危险,不安而更灿烂的思春期,吟唱青春期的少女们,第一个季节,春

预示着开春的青春期少女童话般的故事第一章开启

【春之气息】比喻在青春期迸发的能量

这张专辑的三首主打歌分别是<나만, 봄>

<별 보러 갈래?>以及 Mermaid

<去春游吗>

暖洋洋的午后,听着歌...

青春期少女的成长痛【思春期1辑:春之气息】

惹人爱又危险,不安而更灿烂的思春期,吟唱青春期的少女们,第一个季节,春

预示着开春的青春期少女童话般的故事第一章开启

【春之气息】比喻在青春期迸发的能量

这张专辑的三首主打歌分别是<나만, 봄>

<별 보러 갈래?>以及 Mermaid

<去春游吗>

暖洋洋的午后,听着歌漫无目的地走在路上,总会有那么一些瞬间因为春的芬芳怦然心动。在那个瞬间想听到的声音,还有,现在的我期望带着想为你讲的故事,与你一起漫步在这个好日子。

<Bom>

‘差点因为春天的氛围被察觉了心意,怪春风不懂我心思,却又想紧紧跟在他身旁’盛载青春期少女可爱心思的主打歌

<去看星星吗?>

我最喜欢的星星,他也喜欢,目光偶然对视的Soulmate,然后我们便一起启程去看星星。将一对追逐繁星的男女命运般的相遇绘成一部浪漫电影的歌。

< Seattle Alone>

如果那时牵了他的手会是怎样

是抒写旅行中孤独之情的歌,表达了在异国他乡怀念自己在地球另一半球的所有瞬间。留在那个梦境般的城市的所有情感,在某一天,当我回到这个地方的时候,兴许会怀念我的另一个样子。

突显了期望再找到他的恳切和思念。

< Mermaid>

这首歌的灵感来自于童话美人鱼,似是理解对方因为爱而不得不牺牲的情感,歌词淡然且诗情画意。像明知道会消失却还想留在爱人身边的美人鱼,会坚信爱过,可若他离开却什么也说不出口的我一样。表达了因为爱而相互错过的哀伤感

사춘기 소녀들의 성장통 [사춘기집Ⅰ 꽃기운]

사랑스럽지만 위태롭고, 불안해서 더 찬란한 사춘기를 노래하는 소녀들의 첫 번째 계절, 봄

봄의 시작을 알리는 사춘기 소녀들의 동화 같은 이야기의 첫 장을 열어본다.

볼빨간사춘기 지음.

[꽃기운] 사춘기에 솟아나는 기운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01. 나들이 갈까

포근한 날 오후, 노래를 들으며 무작정 걷다 보면 기분 좋은 봄 내음에 문득 가슴이 설레는 순간이 있다. 그 순간 듣고 싶은 목소리, 그리고 지금 이 모습의 나는 너에게 해 주고픈 이야기와 함께 오늘 같이 좋은 날에 함께 걷고 싶다는 마음을 담았다. 이 곡은 LG 폰 광고에서 공개됐던 음원으로 많은 팬들의 요청으로 재편곡되어 이번 앨범에 정식 수록되었다.

미니멀한 편곡과 귀여운 가사가 특징인 이 곡은 볼빨간사춘기 초반 어쿠스틱 팝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작사: 우지윤 / 작곡: 우지윤 / 편곡: 바닐라맨)

02. 나만, 봄

좋아하는 그가 나만 봐 줬으면 좋겠는 ‘나만, 봄’. 그래서 나만 갖고 싶은 ‘나만, 봄’.

따뜻한 봄기운 탓에 자칫 내 마음을 들킬 뻔했다. 그런 내 마음도 모르고 불어오는 봄바람이 밉다가도 그의 곁에 딱 붙어 함께 하고 싶은 사춘기 소녀의 사랑스러운 마음을 담은 ‘나만, 봄’

플럭신스의 반복되는 리프와 어쿠스틱 기타로 귀엽게 시작되는 곡의 전반부와 후렴에서의 스트링이 산뜻함을 더해주며 오롯이 봄의 감성을 만끽할 수 있는 곡이다.

(작사: 안지영 / 작곡: 안지영, 바닐라맨 / 편곡: 바닐라맨)

03. 별 보러 갈래?

내가 가장 좋아하는 별을 좋아하는 그, 우연히 눈이 마주쳐버린 나와 같은 소울메이트.

그리고 우리는 함께 무작정 별을 보러 떠났다. 모래사장 위를 뛰어다니며 별을 쫓는 두 남녀의 운명 같은 만남을 한 편의 영화처럼 로맨틱하게 담아낸 곡이다.

전체적으로 팝스러운 사운드와 리듬감 있는 보컬라인이 그루브를 만들어 주며 전반부, 후반부, 간주 등 각 테마 사이에 편곡적 변화를 주어 듣는 재미를 준다.

(작사: 안지영 / 작곡: 안지영, 바닐라맨 / 편곡: 바닐라맨)

04. Seattle Alone

그때 그의 손을 잡았다면 어땠을까.

여행 중 느낀 외로운 감정들을 표현한 곡으로 멀리 떨어진 이곳에서 지구 반대편의 나의 모든 순간들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았다. 꿈만 같았던 그 도시에 남겨진 모든 감정들은 언젠가 이곳으로 돌아올 때쯤 또 다른 내 모습을 그리워할 것만 같다.

그를 다시 찾을 수 있을 것만 같은 간절한 마음과 그리움이 짙게 드러나는 곡이다.

이번 앨범에 새롭게 시도해 보는 스타일로 어반 일렉트로닉 락 사운드의 곡이며 전체적으로 시크한 분위기의 보컬과 반복되는 기타 리프 등, 듣고 있으면 마치 기억 속에 남아있는 여행의 한 페이지로 돌아간 듯한 몽환적인 기분이 느껴지는 곡이다.

(작사: 안지영 / 작곡: 안지영, 바닐라맨 / 편곡: 바닐라맨)

05. Mermaid

동화 ‘인어공주’에서 영감을 받은 곡으로 나를 사랑하기 때문에 희생할 수밖에 없는 상대방의 마음을 헤아리는 듯 담담하고 서정적인 가사로 표현 한 곡이다. 사라질 걸 알면서도 곁에 머물고 싶어 하는 인어공주처럼, 사랑했다고 믿겠지만 그가 떠나가면 어떤 말도 할 수 없는 내 모습처럼. 사랑하기 때문에 엇갈리는 서로의 마음을 애상적으로 담아냈다.

16비트 리듬의 피아노 반주가 긴장감 있게 진행되고 대규모 편성의 스트링 라인과 포리듬 악기들의 연주로 사운드가 채워진 곡이다. 5분에 달하는 러닝타임 동안 편곡과 스토리를 쌓아가며 감정을 고조시킨다.

(작사: 안지영 / 작곡: 안지영 / 편곡: 바닐라맨)

CREDIT

지은이. 볼빨간사춘기 엮은이. 신태권 for 쇼파르뮤직 편집. 바닐라맨 녹음. 둡둡, 바이브, 바닐라, 토마토 믹싱. 김현곤@둡둡 마스터링. 권남우@821 기타. 이승엽, 바닐라맨 베이스. 최훈, 이동혁 드럼. 강수호 피아노. 조현석 스트링. 융스트링 스트링 편곡자. 김대홍 진행 책임자. 김민구 매니저. 정우진, 전상혁, 홍석윤 홍보마케팅. 강수경, 김예목 비디오. 김성호, 이시은, 정유진 오프라인 마케팅. ㈜ 카카오엠 어카운팅. 박재명 앨범 스타일리스트. 안정희 뮤직비디오 스타일리스트. 이원해 헤어메이크업. 이명진, 이승연 앨범 플로리스트. 이승아 뮤직비디오. 이세호@리오스, 카일@사이드킥스 뮤직비디오 배우. 김현탁 사진작가. 리에 디자인. 이시은

包含歌曲列表

5首歌
加载中...

喜欢这张专辑的人

Ta的其他热门专辑 全部>

网易云音乐多端下载

同步歌单,随时畅听320k好音乐

网易公司版权所有©1997-2020杭州乐读科技有限公司运营:浙网文[2018]3506-263号

违法和不良信息举报电话:0571-89853516 举报邮箱:ncm5990@163.com

粤B2-20090191-18工业和信息化部备案管理系统网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