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 Jae Il

歌手:郑在日

发行时间:2010-07-06

发行公司: Kakao Entertainment

专辑介绍:

3살때 피아노를 접하고 초등학교 6학년때 스무살 형들과 그룹활동을 시작, 17살에 정원영,한상원밴드를 통해 그룹 ‘긱스’로 뮤지션들과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린 정재일을 따라다니는 수식어들은 무수히 많다. 하지만 ‘천재뮤지션’ ‘천부적 재능을 지닌 뮤지션’ 등의….. 그를 감싸는 수식어들은...

3살때 피아노를 접하고 초등학교 6학년때 스무살 형들과 그룹활동을 시작, 17살에 정원영,한상원밴드를 통해 그룹 ‘긱스’로 뮤지션들과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린 정재일을 따라다니는 수식어들은 무수히 많다. 하지만 ‘천재뮤지션’ ‘천부적 재능을 지닌 뮤지션’ 등의….. 그를 감싸는 수식어들은 어쩌면 정작 정재일이란 뮤지션의 음악에 귀를 귀울이는데 장애물이 될 지 모른다. 

10여가지나 되는 악기를 그것도 전문가 수준으로 연주한다고 수많은 음악인들에게 부러움을 사기도 하지만 자신의 음악을 하기 위해선 시간을 들여 하나하나 악기에 관해 파헤쳐야 했던 꾸준한 ‘노력파’ 정재일이기에 그에게 있어 악기연주는 누군가에게 보여주기 위한 음악 이전에 자신의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한 소통 방식이라는 의미일 뿐이라는 것을 국악,미술,영화,연극,뮤지컬,대중음악등에서 보여준 그의 음악이력을 보면 볼수록 느끼게 해준다. 

한 장르에 머무르지 않고 자신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조금씩 조금씩 펼쳐 내보이며 묵묵히 문화계 여기저기 남겨놓은 그의 흔적은 정재일이란 뮤지션을 알아 내기 위한 “헨젤과 그레텔의 과자 부스레기” 일지 모르겠다. 

이제 서른살을 앞둔 정재일에게 이 음반은 그간 자신의 음악에 대한 기록이라 한다. 2집 앨범이라는 거창한 맘가짐 없이 발표되지 않았거나, 기록되지 않았던 곡들을 ‘주섬주섬’ 모아 만든 소품집으로 여기고 싶어한다. 

6곡으로 담은 이 음반이 그간의 기록을 담기엔 너무나도 부족하고 간소하지만 한곡 한곡의 깊이있는 음악의 고저(高低)는 정재일의 음악을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게 한다. 

“ 지극히 개인적인 무엇이 되기 전에 그저 매우 단순히 제 음악들을 기록하고 싶었습니다. 지난해 부터 지금까지 만들었던 음악들을 뒤적이며 가벼운 소품집 혹은 일기 라는 느낌으로 아주 조그마한 생각에서부터 시작한 곡들 입니다.” - 정재일 - 

A. intermission part I, II

-조각가이자 사진작가, 가구 디자이너인 장민승씨와 함께 지난해 옛 기무사터에서 열렸던 현대미술 페스티벌 ‘플랫폼 2009 기무사’에 출품 작품제목 A. intermission 중 6파트로 이루어진 20분분량의 음향의 두부분을 발췌하여 수록한 곡이다. 

Sister

-지난해 유럽을 여행하던중 벨기에의 아쎌트라는 마을에서 로사쓰의 안무가 안 테레싸 드 키어쓰마커의 독무를 보며 만든 곡으로 무표정이지만, 건드리면 깨져버릴 것 같은 그녀의 표정과 몸짓을 생각하며 만든 곡이다. 

너에게 가는 길

-2008년 극단 학전의 김민기 연출의 ‘그림자 소동’이라는 어린이를 위한 연극의 음악감독으로 참여하면서 만든 곡이다. 너무나도 바쁘고 정신없이 살아가는 어느 가족의 서로의 모습을 찾아가는 내용의 연극내용에 가사를 붙여 새로운 곡으로 재편성하였다. ‘너를 만나러 가는 길엔 이름모를 꽃들이 마치 나를 마중나온 것처럼 많이 피어있다. 너를 만나러 가는 길은 아무리 걸어도 힘들지 않다’라는 내용의 글이다. 

끝, 조금씩 확실히

-지난 3월 명동예술극장제작, 이병훈 연출의 `쇼팔로비치 유랑극단`이라는 연극의 음악감독으로 참여하면서 만든곡으로 2차대전 중, 세르비아 어느 시골 마을에 유랑극단이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극의 마지막 휘날레이다. 극중에서는 아코디언, 트롬본등으로 발칸반도의 색깔을 담은 곡이었지만, 오케스트라와 전자악기들로 새롭고 웅장하게 편곡하여 수록하였다. 

주섬주섬

-이 음반을 만들게 된 계기가 된 곡이다. 작사가 박창학이 이메일로 보내온 가사를 보고 자신의 곡들을 기록하리라 결심하면서 하루만에 완성하게 된 곡이다. 가사를 보는 순간 선율이 마치 자석처럼 자신도 모르게 붙을 정도의 즉흥적으로 만든 곡.

包含歌曲列表

8首歌
加载中...

Ta的其他热门专辑 全部>

网易云音乐多端下载

同步歌单,随时畅听好音乐

用户wiki

补充或修改专辑资料 用户wiki任务中心
  • 音乐开放平台
  • 云村交易所
  • Amped Studio
  • X StudioAI歌手
  • 用户认证
  • 音乐交易平台
  • 云推歌
  • 赞赏

廉正举报 不良信息举报邮箱: 51jubao@service.netease.com 客服热线:95163298

互联网宗教信息服务许可证:浙(2022)0000120 增值电信业务经营许可证:浙B2-20150198 粤B2-20090191-18  工业和信息化部备案管理系统网站

网易公司版权所有©1997-2024杭州乐读科技有限公司运营:浙网文[2021] 1186-054号 浙公网安备 33010802013307号 算法服务公示信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