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lftime

歌手:朴振荣

发行时间:2013-09-09

发行公司: KT Music

专辑介绍:

박진영, 삶의 무게를 실은10번째 앨범 ‘Half Time’으로 컴백

박진영, 삶의 중간지점에서‘과거’를 되짚고 ‘미래’를 노래한다

- 딴따라 박진영, 삶의 하프 타임을 음악으로 표현하다

- 삶의 중반에서 부르는 ‘지나온 삶’과 ‘앞으로의 삶’에 대해 노래

- 음악인으로서, 또 한 인...

박진영, 삶의 무게를 실은10번째 앨범 ‘Half Time’으로 컴백

박진영, 삶의 중간지점에서‘과거’를 되짚고 ‘미래’를 노래한다

- 딴따라 박진영, 삶의 하프 타임을 음악으로 표현하다

- 삶의 중반에서 부르는 ‘지나온 삶’과 ‘앞으로의 삶’에 대해 노래

- 음악인으로서, 또 한 인간으로서의 순수한 고뇌가 닮긴 앨범

아시아 최고의 작곡가 겸 프로듀서 박진영이 삶의 중간 지점에서 그의 ‘과거’과 ‘미래’를 음악으로 풀어냈다.

박진영의 10번째 앨범 'Halftime'은 제목 그대로 박진영, 그의 삶의 하프타임을 음악으로 표현한 앨범이다.

박진영은 'Halftime'의 정의를 그 동안 큰 의구심 없이 '열심히 살아야지'였던 삶의 명제가 '왜 열심히 살아야 하지?'로 바뀌는 순간이라고 말한다.

특히 이번 앨범은 그 동안 댄서 출신으로서 언제나 사랑했던 흑인음악의 그루브, 어렸을 때부터 받은 클래식 교육, 스승인 김형석으로부터 받은 음악이론 교육, 이 세가지가 결합되어 만들어진 박진영의 음악 색깔을 완성한 앨범이라고도 할 수 있을 만큼 뛰어난 완성도를 자랑한다.

이번 앨범과 동명 곡 'Halftime'은 가사 '내 인생을 그냥 살지 않길’을 반복해서 외치는 후렴구의 가사에서 볼 수 있듯이 삶의 하프타임을 맞이해 살아가는 목적을 애타게 찾는 박진영의 마음을 잘 표현해준다.

타이틀곡 '놀만큼 놀아봤어'는 가사 '눈 감을 때 두렵지 않기를, 내가 어디로 가는지 알면서 내딛는 힘찬 발걸음으로 살기를'의 부분이 잘 말해주듯이 삶의 목적과 인생의 진리를 찾아 확실한 목적을 갖고 살기를 바라는 고뇌가 담겨있다.

'사랑이 제일 낫더라'는 사람이 태어난 이유, 살아야만 하는 이유에 대한 절박한 고민을 담고 있다. 박진영 자신이 이를 찾아 지난 가을 떠났던 중동 및 이스라엘 여행에서 중에 이 곡을 포함, 앨범 대부분의 곡을 썼다.

‘그녀는 몰라요’는 박진영이 진심으로 사랑하는 정통 소울 장르곡이다. 사랑해선 안 되는 여자를 혼자 애타게 사랑하는 내용의 곡이다.

‘뒹굴 뒹굴’은 사랑하는 여자와 하루 종일 아무것도 안하고 침대에서 뒹굴뒹굴 시간을 보내고 싶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앨범의 컨셉과 가장 먼 듯 하면서도 가장 박진영다운 느낌이 강한 곡이다.

‘너뿐이야’는 지난해 발표했던 미니 앨범 ‘Spring’의 삽입됐던 곡이다. 당시 원곡은 원래 메이저 코드 (장조 곡)으로 작곡되었던 것을 춤과 퍼포먼스을 더하기 위해 마이너 코드 (단조 곡)으로 바꾸었으나, 이번 앨범에선 처음 의도대로 메이저 코드로 바꾸어 밝은 느낌의 곡으로 재 탄생됐다.

包含歌曲列表

6首歌
加载中...

喜欢这张专辑的人

Ta的其他热门专辑 全部>

网易云音乐多端下载

同步歌单,随时畅听320k好音乐

网易公司版权所有©1997-2020杭州乐读科技有限公司运营:浙网文[2018]3506-263号

违法和不良信息举报电话:0571-89853516 举报邮箱:ncm5990@163.com

粤B2-20090191-18工业和信息化部备案管理系统网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