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 나는 비닐봉지

天上飞的塑料袋

歌手:Utopianist

发行时间:2013-01-11

专辑介绍: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utopianist 4번째 정규 앨범 - 하늘을 나는 비닐봉지

국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뮤지션 정상원의 4번째 정규음반이 출시된다. 음반의 프로듀서이자 피아니스트인 정상원은 서울퓨전뮤직의 음악감독으로 재직하였고 현재는 초등학교에서 교편을 잡고 있으며 아...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utopianist 4번째 정규 앨범 - 하늘을 나는 비닐봉지

국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뮤지션 정상원의 4번째 정규음반이 출시된다. 음반의 프로듀서이자 피아니스트인 정상원은 서울퓨전뮤직의 음악감독으로 재직하였고 현재는 초등학교에서 교편을 잡고 있으며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얻은 영감을 통하여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추구한다.

4집 하늘을 나는 비닐봉지는 2011. 9. 17. 아티스트 본인과 보컬리스트로 참여한 김희영과의 결혼식을 기념하기 위하여 제작한 앨범이다. 그래서 이 앨범에는 연애과정에서 작곡된 노래들이 포함되어 있고, 이는 실제 감정과 경험에서 비롯된 음악들로 아티스트의 진심이 담겨 있다.

아티스트의 주된 장르는 피아노 소품이고 본 앨범에서는 재즈적인 요소를 많이 가미하여 신개념 랙타임곡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새로운 시도로 4곡의 가요를 포함시켰으며 노래는 현직교사로 재직하고 있는 보컬리스트이자 아내인 김희영이 맡았다.

음반의 주제는 이전까지의 음반과 동일하게 이상세계에 대한 동경이지만 이전 앨범에서보다 현실적인 이상세계에 한 걸음 더 다가선 듯한 느낌을 준다. 그 이유는 음악들의 구성과 가사 내용에서 나타나듯이 아티스트 본인의 삶이 결혼이라는 단계를 통하여 한 걸음 유토피아에 다가간 것이기 때문이리라 생각된다.

타이틀 곡인 '하늘을 나는 비닐봉지'는 아직 손에 닿을 수 없는 어떤 것에 대한 동경이 한껏 담겨있다. 그 동경의 대상이 흔하고 하찮은 비닐봉지라는 사실을 통하여 그보다 훨씬 가치있는 모든 사람들의 인생도 그처럼 하늘을 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길 바란다는 염원을 표현하였다.

[곡 소개]

고양이 왈츠

론도 형식의 경쾌한 왈츠. 꾸밈음으로 고양이의 울음소리를 표현하였고 선율의 흐름으로 고양이의 움직임을 나타낸 표제음악.

Thailand

다채롭고 활기가득했던 태국여행의 감흥을 새로운 랙타임 피아노 형식으로 표현한 음악.

100일의 노래

100일이 된 짧지만 깊은 사랑의 느낌을 담은 가곡.

하늘을 나는 비닐봉지

어린시절 바람에 하늘높이 날아올라 많은 아이들이 올려다보고 있던 검은색 비닐봉지 한개가 주었던 강렬한 인상을 잊지 못해 음악으로 표현한 곡. 아무리 하찮은 존재라고 하여도 하늘을 날 수 있다는 것을 노래에 담았다. 오른손 멜로디는 바람에 춤을 추는 비닐봉지의 움직임을, 왼손은 비닐봉지를 계속 위로 올려보내는 바람의 흐름을 나타내었다.

생일을 축하합니다.

사랑하는 연인의 생일을 축하해 주기 위하여 만든 곡. 잔잔하고 평온한 멜로디를 포근하고 명랑한 반주에 실었다.

아프지 말아요

사랑하는 연인이 앓고 있을 때의 안타까움과 애틋한 감정을 피아노 선율로 표현한 곡.

spider

거미를 무서워했던 어린시절 집에 들어온 거미의 움직임을 기억하여 에튀드적인 피아노 선율로 살려냈다.

Vanilla sky

톰크루즈 주연의 바닐라스카이라는 영화를 보고 난 감흥으로 만든 곡. 비현실적인 몽환적인 분위기와 그 속에서의 사랑의 감정을 가사와 선율에 담았다.

노을 바다

동해바다의 일출을 보고 햇살이 비쳐 일렁이던 바다의 모습을 표현한 곡.

하얀 캐롤

사랑하는 연인과 맞는 크리스마스의 설렘을 담은 캐롤. 일렉트로닉 사운드에 수려한 멜로디가 중독적이다. 원곡은 utopianist 2집 rain에 수록된 love letter라는 피아노곡이다. 아름다운 가사를 담아 새로운 분위기로 연출하였다.

2년 전 우리

만난 지 2년이 되던 날 지나온 추억들을 하나씩 들추며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을 음악으로 표현하였다. 하나의 멜로디를 12키로 전조되며 변주되다가 결국 원조로 돌아오는 특이한 구성을 통하여 많은 일이 있었지만 결국 처음과 마찬가지로 사랑하고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包含歌曲列表

11首歌
加载中...

Ta的其他热门专辑 全部>

网易云音乐多端下载

同步歌单,随时畅听好音乐

用户wiki

补充或修改专辑资料 用户wiki任务中心
  • 音乐开放平台
  • 云村交易所
  • Amped Studio
  • X StudioAI歌手
  • 用户认证
  • 音乐交易平台
  • 云推歌
  • 赞赏

廉正举报 不良信息举报邮箱: 51jubao@service.netease.com 客服热线:95163298

互联网宗教信息服务许可证:浙(2022)0000120 增值电信业务经营许可证:浙B2-20150198 粤B2-20090191-18  工业和信息化部备案管理系统网站

网易公司版权所有©1997-2024杭州乐读科技有限公司运营:浙网文[2021] 1186-054号 浙公网安备 33010802013307号